콘텐츠로 바로가기 왼쪽메뉴로 바로가기
한강이 만들어낸 서울의 아름다움 그 속에 중심 영등포

영등포 Best10

영등포구의 명소와 볼거리
  • HOME
  • 즐거운 >
  • 영등포 Best10

선유도공원

선유도는 국내최초 조성된 환경재생생태공원이자 물(水)의 공원입니다. 선유교는 선유도와 연결된 아치형의 보행자다리로 아름다운 한강을 조망할 수 있고 밤에는 형형색색의 야간조명을 통해 한강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출사코스로 유명한 장소 중에 한곳 이기도 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의도공원

자연생태의 숲은 생태연못과 숲 사이를 지나 다닐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이고, 문화의 마당은 예전의 '여의도 광장'처럼 자전거나 인라인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광장이다. 잔디광장에는 작은 연못과 함께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 있어 그야말로 한가로운 도심 속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전통의 숲에는 전통 정원 형태의 연못인 지당과 정자인 사모정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여의도샛강생태공원

여의도의 샛강을 환경친화구역으로 바꾸고 자연학습장소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공원으로 조성한되 동식물의 분포가 매우 다양해졌으며 자연체험학습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자세히 보기

국회의사당

지하2층 지상8층의 석조건물로서 현대식 건물에 한국의 전통 미를 가미하여 건축되었다. 의사당을 둘러싸고 있는 24개의 기둥은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뜻하며, ‘돔’ 지붕은 국민의 의견들이 찬반토론을 거쳐 하나의 결론을 내린다는 의회 민주정치의 본질을 상징한다.

자세히 보기

63스퀘어

63스퀘어는 해발 264m로 전망대에서 서울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건물구조 전체가 탄력성을 지녔으며 첨단기술의 빌딩자동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우리나라에서 현재 세번째로 높은 초고층빌딩이다. 반대편에서 바라보는 63스퀘어 주변야경은 아름다운 명소 중에 한곳 입니다.

자세히 보기

한강유람선

한반도의 중앙부 평야지대를 차지하는 한강은 신석기시대부터 문화발달의 터전이 되어왔으며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을 이루게 되어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유람선을 타고 밤섬, 철새구경 등 각종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자세히 보기

타임스퀘어

기네스북에서 인증하는 세계최대의 스크린 영화관과 백화점, 멀티플렉스, 쇼핑몰, 레스토랑 등 도시적이고 세련된 공간과 휴식광장, 테라스 분수와 정원 등 여유롭고 친근한 자연의 공간이 어우러진 선진국형 라이프스타일 센터 입니다.

자세히 보기

문래창작촌

철제상가로 유명했던 문래동이 아티스트들이 모여들며 예술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쇳소리와 북소리가 어우러지고, 허름한 식당 간판조차도 작품이 되는 동네. 회화·춤·사진등 60여 개의 작업실에 150여 명의 예술가들이 모여 살며, 이들이 주최하는 전시회와 공연이 수시로 열린다. 건물 사이사이에 숨어있는 작업실들은 거의 대부분 손님들에게 오픈되어 있어 직접 아티스트를 만나 작업과정을 들어볼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

벚꽃과 진달래, 개나리 등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향연이 펼쳐집니다.또한 전문퍼레이드 공연단과 시민이 함께하는 봄꽃축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거리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참여 이벤트가 열립니다.그중에 윤중로는 벗꽃으로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자세히 보기

서울세계불꽃축제

한강시민공원을 화려한 불꽃으로 수 놓는 세계불꽃축제가 한강시민공원 여의도 지구(63빌딩 앞 고수부지)에서 펼쳐진다. 불꽃축제를 잘 볼 수 있는 방법으로 한강시민공원 행사장, 63빌딩 스카이라운지, 노들섬 북쪽 강변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특히 한강유람선상에서 보는 불꽃놀이야 말로 매우 낭만적이다

자세히 보기